'명지대학교총동문회 - 명지인의 밤' ①

여러분들은 이벤트·행사 등을 치르기 위해 어떤 매체,어떤 방법을 통해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계시가요?

저희 'OfficeCRM'에서는
타겟고객 선정에서 부터 캠페인 기획/수행 및 반응정보(Feedback)을 기록하기 까지,
캠페인 진행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전 과정을 사용자 스스로 편리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
'캠페인 관리 시스템'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한 사례로,
OfficeCRM의 고객사 인 '명지대학교총동문회'에서는 연말에 치뤄질 '명지인의 밤'을 위해
Office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캠페인을 진행 중 인데요.

그럼 이번 'OfficeCRM - 캠페인 관리'편에서는 '명지대학교총동문회 - 명지인의 밤'을 주제로 캠페인이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
1. 캠페인 '명지인의 밤'을 등록합니다.

캠페인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, 2012년 12월 6일에 있을 '명지인의 밤'캠페인을 등록하여 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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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행사를 알릴 고객들을 추출하여 등록합니다.

캠페인을 등록하였으면, 타겟 고객을 선정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.

※ 여기서 타겟이 되는 고객들은 주로
송년모임에 참석한 동문들 / 금년도 정기산행에 참여한 동문들 / 금년도 골프대회에 참여한 동문들 /
동문회 회장단·이사·고문·자문위원 / 동문 가족
등이 되겠죠?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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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타겟고객을 등록할 때에는 고객 한분 한분 직접 입력이 가능하나, 고객 목록이 작성된 엑셀파일이 따로 있으 실 경우에는
엑셀 업로드 기능을 이용하여 일일이 고객을 등록하는 번거러움을 더실 수 있습니다.

3. 등록한 캠페인 내역과 타켓고객을 확인해봅니다.

캠페인 등록, 고객 등록이 완료되었으면, [고객관리]-[캠페인 상세]를 통하여 캠페인 내역들을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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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캠페인 상세 - 상세내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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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캠페인 상세 - 타겟

4. 캠페인을 홍보합니다.

자~, 캠페인 내역들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이 되셨으면, 이제 캠페인을 동문들에게 알려야 겠죠?

캠페인 홍보 방법으로는 OfficeCRM -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.
잠깐, 캠페인 홍보를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
① 홈페이지를 이용한 홍보 ② 산하 동문모임에 알리기 ③ 초청장 보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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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지대학교총동문회
(http://www.mj.or.kr/)홈페이지
접속시에 팝업창을 이용하여
캠페인을 알립니다.
각 산하 동문카페에
캠페인 소식을 알리는 글을
게시합니다.
초청장을 만들어
각 동문들의 댁으로 발송하여
캠페인 소식을 알립니다.


5. 타겟고객에게 문자보내기

이번에는 OfficeCRM -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동문들에게 홍보 문자메세지를 전송해보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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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MS 문자를 보내고자 하는 동문들을 선택하여 [SMS]버튼을 누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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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송할 문자메세지 내용을 작성하신 후 [보내기]버튼을 누르면 각 동문들의
휴대폰으로 문자메세지가 전송된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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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fficeCRM - 캠페인관리를 통해 문자메세지를 보내면..

짠~!! 문자메세지가 도착한답니다.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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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홍보 문자 메세지를
20일 전 1회 / 15일 전 1회 / 10일 전 1회 / 5일 전 1회 / 행사 전날 1회 발송하여
행사에 많은 동문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합니다.

그럼 동문들이 행사를 잊지않고 많이 참석해 주시겠죠??^^


이러한 OfficeCRM - 캠페인 관리 시스템은 단순히 홍보문자를 보내는 기능 외에도
캠페인 참석 여부를 묻는 문자메세지 발송을 통하여
어느 정도의 인원이 참석하고 불참하는지에 대해 미리 예측할 수 있어,
행사를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.


다음편에선,
캠페인 참석 여부를 묻는 문자메세지 발송에서 부터
행사에 참석해주시는 동문들에게 감사의 메세지를 보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^^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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